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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진단툴로 풀어보는 소통의 혈액형 (스마트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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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적용 교육시간 19시간
(학습 18시간+시험 1시간)
교육기간 1개월
내용전문가
함선희
교강사
이승미 외4명
대상한정 N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 평가 합산 60점 이상 학습방법 PC + 모바일
교육비 우선지원 환급비 중견기업 환급비 대기업 환급비
107,770원 45,486원 40,432원 20,21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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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업적용
학습대상
현 시대 리더에게 요구되는 소통의 접근 방법을 구체적으로 습득하고자 하는 조직 중간 관리자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 및 직원의 유형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하는 임직원
-관계를 개선해 나가는 방법과 갈등에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하는 임직원
학습목표
조직에서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유형과 그 특성을 이해하고 현대 리더에게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한층 더 심층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실제 응용 가능한 다양한 진단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 및 직원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 조직내 다양한 특성을 지닌 구성원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구성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각각의 기술을 습득하여 효과적인 조직내 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다.
- 구성원들의 발단단계에 맞는 리더십의 유형을 알고 그에 따른 의사결정, 행동방법, 갈등관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학습내용
학습내용
차시 내용
01 차시 현명한 리더의 특별한 리더십
02 차시 소통하는 리더의 프레임
03 차시 자신과 구성원의 유형을 파악하는 이고그램 진단
04 차시 리더의 유형별 분석 및 소통방법
05 차시 직원 유형별 분석 및 맞춤 코칭방법
06 차시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진단
07 차시 어긋난 관계를 바로잡는 테트리스 대화방법
08 차시 동기부여의 힘, 스트로크 진단
09 차시 관계의 질을 개선하는 스트로크의 방법
10 차시 조직 스토로크의 활용 방법
11 차시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위한 유형 진단
12 차시 갈등관리의 스타일 분석과 행동 스킬
13 차시 갈등관리 프로파일링의 활용 방법
14 차시 도미노 긍정지수, 자기태도 진단 및 분석
15 차시 성과를 불러오는 리더의 각본 분석과 스킬
16 차시 구성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조직 소통지수진단
17 차시 조직 의사결정과 행동 방법
18 차시 소통하는 리더의 상황대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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