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안내
  • 과정상세정보
  • 과정안내
  • 홈으로 가기
과정상세정보
이코노믹 씽킹-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 (스마트과정)
과정상세정보
고용보험 적용 교육시간 17시간
(학습 16시간+시험 1시간)
교육기간 1개월
내용전문가
공혜연 외1명
교강사
이승미 외4명
대상한정 N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 평가 합산 60점 이상 학습방법 PC + 모바일
교육비 우선지원 환급비 중견기업 환급비 대기업 환급비
80,000원 44,767원 39,793원 19,896원
  • 과정정보
  • 수료기준
  • 수강후기
  • 현업적용
학습대상
1. 마케팅 관련 부서의 실무자
2. 기획관련부서의 실무자
3. 성과향상을 원하는 기업의 모든 임직원
학습목표
1. 본인의 회사에 적합한 마케팅 기법을 도출해낼 수 있다.
2. 소비자의 심리와 마케팅의 연관관계를 이해한다.
3.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내용
학습내용
차시 내용
01 차시 Intro-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이란?
02 차시 깨진유리창의 법칙- GE는 어떻게 환경파괴기업에서 친환경 기업으로 변신했는가?
03 차시 자이가르니크법칙-담배회사 CAMEL의 왜 일간지 1면에 백지광고를 하였을까?
04 차시 서브러미널 효과-이케아의 매장을 가면 왜 평균3시간 이상 머무르는가?
05 차시 후광효과-김연아의 광고와 전지현의 17차 광고가 인기있는 이유는?
06 차시 에펠탑 효과-자동차 판매왕은 어떻게 14년 동안 4,484대를 판매한 것일까?
07 차시 상호성의 법칙/ 플라시보 효과-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HOT NOW'에 무료시식을 주는 이유는?
08 차시 컬쳐 효과/디드로 효과-바비인형을 구입하면 바비 드레스를 구입하는 이유는?
09 차시 현수교 효과/크레쇼프 효과-베네통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는 왜 인상적인가?
10 차시 대조 효과/터치필 효과-코카콜라 자판기를 껴안으면 콜라가 떨어지는 이유는?
11 차시 실루엣 효과/다홍치마 효과-애플의 ipod 광고가 궁금한 이유는?
12 차시 밴드웨건 효과/스탕달 효과-맥도날드 해피밀 마리오가 해피밀 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이유는?
13 차시 바넘효과/베블런 효과-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는 BMW인가?
14 차시 칵테일효과/스놉 효과-이니셜 액세서리가 인기있는 이유는?
15 차시 콩코드 효과/동일시 효과-축구스타 메시는 왜 "impossible is nothing!"이라고 쓰는가?
16 차시 보증 효과/프레이밍 효과-한국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인기비결은?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학습지원센터 : TEL.051-896-4525    FAX.0505-845-4525    E-mail. acastar@acastar.co.kr
서울 : 서울 강서구 마곡서로 152, 두산더랜드타워 A동 405호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90 3층
부산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69, 605호
광주 :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00번길 25 2층 / 인천 : 인천 남동구 남동대로733번길 8 (구월동) 202호
전북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538 송정빌딩 307호
대구·경북 :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300-1 2층
COPYRIGHT ⓒ ACASTAR. ALL RIGHTS RESERVED.